일상 리뷰 &뉴스

일본 '이브(EVE)' 진통제 국내 반입 금지

십원쩌리 2025. 4. 14. 20:20
728x90
반응형
일본 '이브(EVE)' 진통제 국내 반입 금지

 

일본 여행 시 필수로 구매해야 하는 기념품으로 알려진 '이브(EVE)' 진통제를 사서 입국할 경우 공항 세관에서 적발된다. 이달 초부터는 '이브' 진통제의 국내 반입을 금지했다. 일본에서 판매 중인 '이브' 진통제 일부에는 '알릴이소프로필아세틸우레아'라는 성분이 함유돼 있다. 이 성분은 마약류 관리에 관한 법률 시행령에 항정신성의약품으로 지정돼 있다.

항정신성의약품은 인간의 중추신경계에 영향을 미치는 물질로 의존 및 중독성이 높아 정부의 규제 대상이다. 따라서 '이브'를 국내에 반입할 경우 통관이 제한되는 것이다.

 

관세청은 "유해 성분이 함유된 경우 국내에 반입할 수가 없고, 반송하거나 폐기해야 하므로 반입 가능 여부 및 절차를 꼭 확인하라"고 당부했다.

 

'이브(EVE)' 효능
제품 분류 : 해열 진통제 작용 및 특징 : ● 이브 퀵 두통약은 두통에 확실히 효과가있게 설계된 제제입니다. 이부뿌로 펜을 비롯해 그 진통 효과를 높여 준다 알릴 이소 프로필 아세틸 요소 ·  무수 카페인, 또한 위 점막을 보호하고 이부프로펜의 흡수를 촉진하는 성분 산화 마그네슘을 배합했습니다. ○ 독자적인 처방 진통제 성분의 흡수를 촉진, 두통에게 빠르고 뛰어난 효과를 발휘합니다. ○ 위 친화적 인 위 점막 보호 성분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효능 효과 : ● 두통 · 어깨 결림 통증 · 치통 · 월경통 (생리통) · 인후통 · 관절통 · 근육통 · 신경통 · 요통 · 발치 후 통증 · 타박상 통증 · 이통 · 골절 통 · 염좌 통증 · 외상 통증의 진통 ● 오한 · 발열시의 해열

 

'법률에서 정한 마약류 성분 481종' 중에는 '이브'에 포함된 알릴이소프로필아세틸요소(allylisopropylacetylurea)가 포함돼 있다. '아프로날'이라고도 불리우는 최면진정제 성분으로, 통증 완화 효과가 있으나 졸음이 생길 수 있고 강한 의존성, 혈소판 감소 등의 부작용이 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