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 리뷰 &뉴스

<고용노동부> 근로계약서 표준양식

십원쩌리 2019. 7. 12. 13: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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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용노동부> 근로계약서 표준양식

 

근로계약서는 일하기전 반드시!! 작성해야합니다.

 

Q. 근로계약서 왜 써야하나요?

A. 근로계약서는 임금, 근로시간 등 핵심 근로조건을 명확히 정하는 것으로, 근로자와 사업주 모두의 권리보호를 위해 반드시 필요합니다.

 

Q. 근로계약서를 쓰지 않으면?

A. 사용자가 근로계약을 서면으로 체결하고 이를 교부하지 않으면 500만원 이하 벌금이 부과되며, 만약 기간제·단시간근로자인 경우는 500만원 이하의 과태료 처분을 받을 수 있습니다.

 

Q. 근로계약서 어떻게 써야하나요?

A. 근로계약서에는 임금, 근로시간, 휴일, 연차, 유급휴가 등의 내용을 명시해야 하며, 고용노동부에서 배포하는 표준근로계약서를 참고하시면 보다 쉽게 쓰실 수 있습니다.

 


표준근로계약서

고용노동부 근로계약서 표준양식

 

Tip 1. 법에 미달되는 조건으로 계약을 체결했다면? 
미달되는 해당 조건은 무효가 되고, 근로기준법이 정한 기준이 적용됩니다. 다만, 근로계약 자체가 무효가 되지는 않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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